0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으신 연인들을 위해 트래블 앤 레져 (Travel & Leisure)지가 선정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좋은 장소 베스트 12를 소개한다. 꼭 올해 갈 필요는 없다. 버킷 리스트에 담아두면 된다.

01 Lapland, Finland

수도 헬싱키에서 비행기로 90분 정도 떨어져 있는 Urho Kekkonen National Park 지역으로 겨울이면 그야말로 원더랜드로 변모한다. 사슴이 끄는 썰매를 타도 좋고 크로스 컨트리 스키를 즐겨도 좋다.

Cross-Country Skier in Northern Finland

02 Munich, Germany

옛 바바리안의 수도였던 이곳은 Marienplantz에 있는 30 미터가 넘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유명하다. 시가지를 가로지르는 트램에서 즐기는 와인과 생강빵이 일품.

Munich Christmas Market

03 Praque, Czeckoslovakia

고딕 양식과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 장식된 유서 깊은 Nerudova 거리를 산책하거나 State Opera 혹은 National Theater에서 오페라나 발레를 감상한다. Old Town 광장과 Wenceslas 광장에서 열리는 holiday market도 놓칠수 없는 구경거리.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4 Zurich, Switzeland

11월 21일부터 약 12,000개의 크리스탈 전등이 거리를 밝혀준다. 유명한 핫 쵸콜렛인 heissi schoggi를 마시면서Rämistrasse 거리의 갤러리들을 구경하면 좋다. 크리스마스 공연으로 유명한 Conelli Christmas Circus 구경도 좋고 로맨틱한 Grossmünster 교회에서 콘서트를 즐기는 것도 좋다.

Zurich downtown by night

05 Provence, France

이곳의 겨울은 동화 속의 그것 자체다. 여름이 끝나가면서 차분해 지는 이 곳은 중세 시대 교회에서 들려오는 음악으로 가득 찬다. 시장에서 신선한 프와 그라를 맛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5

06 —Edinburgh, Scotland

예술과 극장 문화로 유명한 이 곳은 스코틀랜드의 보석같은 존재. 에딘버러 성과 Holyroodhouse에 걸쳐 열리는 불꽃놀이는 정말 장관이다. 또 월터 스코트 경의 기념비에서 스코틀랜드 고유 악기인 버그 파이프로 연주되는 “Amazing Grace”는 크리스마스 캐럴에 비할 바가 아니다.

View across old Edinburgh from Castle Esplanade to Aurthurs Seat, blanketed in snow in the morning sun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7 Puerto Rico

징글벨이 살사 리듬으로 들리는 곳, 남반구라 따뜻한 이곳의 야자수 나무 아래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대서양 연안의 500년 된 스페인 양식의 거리를 산책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7

08 Goa, India

포르투갈의 영향이 강한 인디아의 해변 도시. 가톨릭 교회, 불꽃놀이, 종소리와 캐롤이 어우러져 볼리우드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Local Christians lighting candles during Christmas deliberations in Panjai Goa India. Image shot 2004. Exact date unknown.

09 San Miguel de Allende, Mexico

La Posadas란 말을 들어보았는가? 원래 스페인에서 유래했지만 이제는 스페인 식민지였던 라틴 아메리카에서 성대하게 치뤄지는 크리스마스 전후 9일간의 축제를 말한다.

이곳은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보석같은 곳으로 중앙 광장인 El Jardin에서 불꽃놀이, 라이브 음악 그리고 댄스로 이루어진 la posadas가 볼만한 곳이다. 과일과 브랜드로 만든 뜨거운 술인 hot toddy와 달콤한 빵인 rosca de reyes도 빼놓을 수 없다.

9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0 — Castleton, England

바위로 이루어진 영국의 작은 마을인 이곳은 크리스마스 트리만으로도 볼만한 곳이지만 동굴 마다 가득히 장식된 촛불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Christmas lights at Castleton in Derbyshire, Great Britain

11 — Vienna, Austria

관광지로 워낙 유명한 곳이지만 크리스마스 때가 되면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장식물들이 제국시대의 건축물들을 화려하게 단장한다. 하지만 이곳의 명물은 뭐니뭐니 해도 이제는 전설이 되어버린 비엔나 소년 합창단 (Vienna Boys’ Choir). 이들이 부르는 크리스마스 캐럴은 평생 잊지 못할 감동이다.

12

12 — Trømso, Norway

노르웨이의 눈 덮힌 섬인 이곳에서는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평생 잊지 못할 오로라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맛있는 지방 음식과 개썰매 등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10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More from P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