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백팩 하나만 매고 세계를 누비는 배낭 여행의 묘미는 처음 만나는 여행객들과도 마음을 터놓고 맥주를 나누는 낭만일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때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주머니 가벼운 젊은이들을 위한 숙박 시설인 유스호스텔.

과거에는 싸구려 숙박 시설의 상징이었던 유스호스텔이지만 이제 다르다. 많은 호스텔들이 나름의 스토리텔링을 가지고 고유의 매력으로 젊은 여행객들을 유혹한다.

공항에서 도심으로의 택시비 보다 싼 가격에 묶을 수 있는 터어키의 트리하우스나 코스타리카의 해먹을 상상해 보라. 그런 멋진 호스텔 12곳을 소개한다.

01 그리스 산토리니의 Caveland Hostel

동굴 속에서의 하룻밤 보다 더 팬시한 것은 없다. 이 곳 시설은 넓찍한 8개의 동굴과 바다가 보이는 개인 아파트를 제공한다. 시즌 가격 일박 $18부터.

02 터어키 올림포스의 Kadir’s Tree Houses

형형색색의 방갈로와 트리하우스가 어린 시절의 꿈을 이루어준다. 시즌 가격 일박 $30부터.

03 포르투갈 리스본의 Lisbon Lounge Hostel

리스본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호스텔로 로컬 아티스트들의 펑키한 작품들로 가득 차 있다. 시즌 가격 일박 $17부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4 코스타리카의 Rocking J’s Hostel

이 곳 해먹에서의 하룻밤 비용은 샐러드 보다도 저렴하다. 해먹이 불편해서 싫다면 일박 $26에 모자이크 벽으로 장식된 캐빈도 있다. 시즌 가격 일박 $7부터.

05 슬로베니아 류블랴나의 Hostel Celica

비행기표 가격이 만만찮지만 이 호텔은 버킷 리스트에 담아둘 만 하다. 과거 감옥이었던 곳으로 로컬 아티스트들이 꾸며 놓은 20개의 독특한 감방이 있다. 시즌 가격 1박 $36부터.

06 피지의 Leleuvia Island Resort

지푸라기로 만든 오두막집에서의 하룻밤, 최고의 섬에서 최고의 경험이다. 시즌 가격 일박 $15부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7 스웨덴 스톡홀름의 The Red Boat

보트 위의 호스텔, 믿기 어려울 정도 아닌가? 선장의 캐빈을 보면 더 놀란다. 시즌 가격 일반 $38부터.

08 미국 조지아 브룬스윅의 Hostel In A Forest

고요한 이 곳은 자연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완벽한 숙소이다. 거대한 돔에서 머무르는 동안 유기농 정원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시즌 가격 일반 $20부터(가입비 $10 별도).

09 중국 베이징의 Yue Xuan Garden Youth Hostel

유서깊은 구옥을 개조해서 만든 호스텔. 고색창연한 외부와는 달리 내부의 가구들은 깜짝 놀랄 정도로 현대적이다. 시즌 가격 일반 $10부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0 네덜란드 암스텔담의 Cocomama

과거에 고급 매음굴이었던 곳을 멋진 호스텔로 변신시켰다. 독특한 네덜란드의 데코레이션이 인상적이다. 시즌 가격 일박 $30부터.

11 스페인 마드리드의 Cats Hostel

매혹적인 인테리어만 보면 고급 호텔이라 해도 넘어갈 정도. 특히 스테인드 글래스가 있는 아트리움은 꼭 봐야 한다. 시즌 가격 $17부터.

12 독일 베를린의 Industriepalast Hostel

90개의 침실과 400개의 침대가 있는 이 곳은 베를린에 모인 전세계 젊은 여행객들의 메카이다. 시즌 가격 일박 $18부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P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