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최근의 중요한 패션 트랜드 중 하나는 단연 자연주의다. 미(美)의 기준을 비현실적인 슈퍼모델의 몸매와 얼굴이 아닌, 여성의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에서 찾으려는 움직임이 뚜렸하다.

외모 지상주의, 그리고 그에 따른 과도한 다이어트와 성형이 사회적 현상을 넘어 하나의 병폐가 되어 버렸고 여기에 대한 우려와 자성의 목소리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다.

지난 1년 동안만 하더라도 캘빈 클라인의 사이즈 10 모델 기용, 셀리느와 랑방의 전성기를 지난 여성들의 모델 기용,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의 사상 최초의 플러스 사이즈 모델 기용 등 패션 역사에 획을 그을 만한 사건들이 러브앤 기사로 소개 되었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얼마 전에는 뉴욕의 최고급 백화점 바니스가 환갑이 지난 원조 슈퍼모델 크리스티 브링클리와 50대의 여배우 브룩 쉴즈를 모델로 한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으로는 일반 여성의 평균 체형 (32-31-33)을 가지고 뱃살과 허벅지살, 볼과 이마의 여드름, 흉터, 문신까지 있는 인형 래밀리가 인형의 지존 바비의 대항마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하지만 미의 기준을 보다 자연스러운 여성미로 바꿔보려는 가장 적극적인 캠페인은 다름아닌 미국의 대표적인 캐쥬얼 브랜드인 아메리칸 이글의 언더웨어 서브 브랜드 애리 (Aerie for American Eagle)에 의해서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애리는 지난 2014년 봄 #aerieREAL이라는 캠페인을 펼쳐 큰 화제를 모았는데, 이 캠페인의 목적은 ‘슈퍼 모델에 의해 만들어진 아름다운 몸매의 표준’을 깨뜨리는 것. 이 캠페인에 따라 애리는 동사의 브라 및 팬티 화보에 포토샵 보정을 사용하지 않은 모델들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 캠페인이 특히 강력한 이유는 애리의 주 고객층이 15-21세의 어린 여성들이라는 점. 어린 여성들의 몸매에 대한 자신감이 그들이 미디어에서 보는 여성들의 아름다운 이미지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이 캠페인의 파급 효과는 결코 작지 않을 것이다.

물론 하나의 광고 캠페인이 세상을 바꾸지는 못한다. 하지만 획일적인 미의 기준을 강요받아 왔던 패션 산업에 있어서 중요한 변화의 시금석이 될 것임에는 틀림이 없다.

자, 한번 이 모델들의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감상해 보라.

Thanks for sharing @yostazyo! Aerie girls, what makes you #AerieREAL? Tell

us below or at AerieREAL.com.

aerie(@aerie)님이 게시한 사

진님,

28 오전 11:02 PST

What makes you #AerieREAL? Tell us below or at AerieREAL.com! aerie(@aerie)님이 게시한 사진님,

What makes you

#AerieREAL? Tell us below or at AerieREAL.com!

aerie(@aerie)님이 게시한 사진님,

We’re

crushing on this 2015 friendly duo. #PrettyInPeach #AerieREAL

A seamless tie-dye sports bra? Yes, please! #AerieREAL

aerie(@aerie)님이 게시한 사진님,

We believe in Santa, but not in retouching. #AerieREAL #AerieHAULiday

aerie(@aerie)님이 게시한 사진님,

Our must have undie for New Year’s Eve. Cheers, Aerie girls! #AerieREAL

aerie(@aerie)님이 게시한 사진님,

Keeping festive with just a dose of Holiday red. #AerieREAL

aerie(@aerie)님이 게시한 사진님,

.@CrystalCl3arr sparkling! #AerieREAL

aerie(@aerie)님이 게시한 사진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Life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