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건강을 해치기 쉬운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더울 때는 아무래도 과도한 야외 활동 보다는 시원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기 마련.

사랑하는 사람과 음식을 만들어 먹고 같이 TV나 영화를 보는 것도 즐겁겠지만 잠깐 짬을 내어 몸과 마음에 좋은 일을 해보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파트너 요가 자세 10가지를 소개한다. 함께 하다보면 근육 이완과 순환에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상대방과의 더 깊은 정신적인 커넥션을 얻을 수 있다.

쉬운 자세여서 (사실 굳이 요가라고 부를 필요도 없다) 본격적인 레슨은 필요없다. 해 보다가 실패해도 상관없다. 깔깔거리며 웃다 보면 한여름의 무더위 따위는 저 멀리 달아난다.

 ARCHING HEART

이렇게 하트 모양의 자세를 취하면 척추의 유연성이 증가할 뿐 아니라 가슴과 어깨가 열려 몸이 가벼워지고 마음 속에서 사랑을 느낄 수 있다.

Arching-Heart

DOUBLE STANDING FORWARD BENDING

엉덩이가 닿는다고 해서 민망해 할 필요는 없다. 이 자세는 무릎 뒤 힘줄 (hamstring)을 스트레칭 시키는데 최고의 자세다.

Double-Standing-Forward-Bend

DOUBLE DOWN DOG

아래 쪽에 위치한 사람은 등 아래 쪽을 이완시키고 무릎 뒤 힘줄을 스트레칭 시킬 수 있다. 위쪽에 위치한 사람은 상체 근력을 강화할 수 있다.

Double-Down-Dog

DOWN DOG BOW

아래 쪽 사람은 엉덩이에 무게를 느낌으로써 안정감 있게 릴랙스 할 수 있고, 위쪽의 사람은 아무 무게도 느끼지 않은 채 몸을 스트레칭 시키고 척추의 유연성을 기를 수 있다..

Down-Dog-Bow

ADVERTISEMENT

ADVERTISEMENT

DOUBLE SANDWITCH

앉아서 몸을 앞으로 굽히는 자세는 효과적인 스트레칭이지만 이렇게 파트너와 손을 잡고 같이 하면 훨씬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다.

Double-Sandwich

DOUBLE WIDE BOAT

마주 보는 자세로 앉아서 발을 맞대고 손을 잡는다. 복근을 강화하면서 무릎 뒤 힘줄을 스트레칭 시켜준다.

Double-Wide-Boat

CHILD’S POSE LOUNGE

아래 쪽에 위치한 사람은 등 아래 쪽을 효과적으로 스트레칭 시킬 수 있고 위쪽에 위치한 사람은 배, 가슴, 팔을 효과적으로 스트레칭 시킬 수 있다.

Child-Pose-Lounge

DOUBLE GATE

몸의 옆 부분을 스트레칭 시키는 것은 특히 일로 몸을 혹사시킨 뒤 꼭 필요한 운동이다. 하지만 파트너와 같이 이 자세를 취한다면 훨씬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Double-Gate

ADVERTISEMENT

ADVERTISEMENT

DOWN DOG SCORPION

어려워 보이는 이 자세는 생각보다는 쉽다. 아래쪽 사람은 무릎 뒤 힘줄을 효과적으로 스트레칭 시키고 윗쪽 사람은 아래 쪽 사람에게 배를 의지함으로써 쉽게 전갈 자세를 취해 척추를 스트레칭 시킬 수 있다.

Down-Dog-Scorpion

FLYING BOW

물론 이 자세는 어렵다. 하지만 해보면 꽤 재밌다. 아래쪽 사람은 무릎 뒤 힘줄 스트레칭과 함께 효과적인 근력 운동을, 위쪽 사람은 가장 편한한 자세로 척추의 유연성을 기를 수 있다.

Flying-Bow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Beauty &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