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여성의 오르가즘은 남성의 그것에 비해 훨씬 복잡하고 미묘하다. 그 때문에 여성의 불감증을 치료하고 섹스 드라이브를 약으로 향상시키는 일은 훨씬 어렵다.

CBS의 보도에 의하면 현재 남성 성기능을 향상시키는 약은 시중에 26가지 이상 판매되고 있지만 여성용 약은 단 한가지도 없다.

제약회사들이 시도를 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다. 과거 개발되었던 여성용 비아그라들은 주로 성기 근처의 혈류량을 증가시키는데 역점을 두어왔다. 바로 남성용 비아그라가 사용하는 방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하지만 이 방법은 말하자면 섹스의 하드웨어만을 향상시키고 소프트웨어는 그대로 놔 두는 것인데, 남성의 경우 오르가즘이 단순하기 때문에 이 방법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오르가즘이 복잡, 미묘한 여성의 경우 이 방법으로는 의미있는 효과를 얻을 수 없었고 따라서 이 약들은 시장 진입에 실패해 왔다.

반면 플리반세린(flibanserin)은 도파민, 노레피네프린, 세레토닌 같은 신경 전달 물질에 작용해서 여성의 섹스 드라이브를 호르몬 레벨이 아닌 뇌 신경 레벨에서 향상시켜준다고 알려진 물질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지난 수년간 제약회사들이 이 물질을 기반으로 한 약에 대해 FDA로부터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해 왔는데, 아직 어느 회사도 성공하지 못했지만 그 노력이 조만간 결실을 맺을 전망이다.

플리반세린을 기반으로 한 여성용 비아그라를 개발한 스프라우트 제약은 2009년과 2013년 두번에 걸쳐 FDA로부터의 승인에 실패한 바 있는데, 최근 이 약의 안정성과 효과를 증명할 수 있는 새로운 과학적 근거를 발견, FDA의 승인에 재도전할 예정이라고 한다.

Sprout Pharmaceuticals Flibanserin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섹스 직전 복용하면 되는 남성용과는 달리 여성용 비아그라는 꾸준히 복용해야 할 전망이다. 그럼으로써 도파민의 배출을 늘이고 세레토닌의 배출을 억제해 불감증을 치료하고 섹스 드라이브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물론 부작용도 있어서 복용전 전문의의 처방이 필요하다. 예상되는 부작용은 현기증, 불면증, 피로감 등이라고 동사는 밝혔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Beauty &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