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라비운드(rebound) 섹스라는 것이 있다. 진지하게 연애를 하다가 이별한 뒤, 특히 상대방에게 차인 경우 생기기 마련인 자기 비하, 자격 지심, 자신감 상실 등을 극복하기 위해 별 생각없이 ‘아무나’ 하는 섹스를 말한다.

비슷한 상황에서 더 심한 경우인 리벤지(revenge) 섹스, 즉 복수 섹스란 것도 있다. 대개 차인 상황에서 자신을 찬 엑스 (ex-)에 대한 복수심으로 하는 섹스를 말하는데, 최근 미국에서 이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rchive of Sexual Behavior’라는 학술지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최근까지 연애를 하다가 실연한(구체적으로는 ‘차인’) 미국의 대학생 170명을 상대로  자기애(self-esteem), 감성적인 상태, 섹스에 관련된 행동 그리고 섹스를 하는 이유 등에 대해 서베이를 실시했다.

답변한 학생 중 35%가 실연 당한지 한달 이내에 리바운드 섹스를, 23%가 리벤지 섹스를 했다고 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실연의 아픔이 생생할 때 리바운드 혹은 리벤지 섹스를 많이 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그런 가벼운 섹스보다는 장기적인 연애 상대를 찾는다고 한다.

breakup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 리바운드 섹스나 리벤지 섹스가 과연 실연의 상처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까? 그렇지는 않다고 한다. 실연 후 바로 섹스 파트너를 만나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레벨이나 분노 지수, 자기애 지수 등은 그렇지 않은 학생들의 그것들과 큰 차이가 없었다.

그런 즉흥적이고 가벼운 섹스에 대한 부작용도 만만치 않을테니 리바운드 섹스 혹은 리벤지 섹스를 하기 전에 좀 더 신중히 생각해 볼 일이다.

0

LOVE& SPECIAL

바이럴 영상을 통해 보는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스킨십과 폭력의 차이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오빠 오줌 누고 손은 씻은거지?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넌 내가 찜했어 ❤❤❤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첫번째 데이트 vs 10번째 데이트

더보기

Jason Lee
서브컬쳐를 사랑하는 패션 관련 회사 CEO. 세계 시장에서 통하는, 작지만 매니아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꿈인 30대 후반. 직업 특성상 여행을 많이 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 Story

    More from Love & S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