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남성들이여, 여성의 클리토리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지피지기라고 했듯이 그녀의 가장 중요한 기관에 대해 알아둬서 나쁠 것은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최근 ‘이탈리아 섹스학 연구센터’의 빈센쪼 퍼포 박사의 저서 <클리토리스의 해부학 및 생리학> 발간되었다. 그 책에 실린 핵심적인 팩트 5가지를 소개한다.

01 남자의 페니스와 동일하다

클리토리스는 여러 면에서 남자의 페니스와 유사하다. 구조도 그렇고 흥분하면 단단해지고 커진다는 점도 그렇다. 다른 점은 페니스는 여러 기능이 있는데 반해 클리토리스는 성감대의 역할만을 한다는 점.

실제 페니스와 클리토리스는 처음에는 같은 기관이었다가 태아가 성장하며 각기 다른 호르몬에 의해 다른 기관으로 발육된 것이라고 한다.

02 사이즈는 다양하다. 하지만 별 상관은 없다

클리토리스는 길이는 최대 3cm에 이른다. 하지만 성감의 측면에서는 크기는 큰 영향이 없다고 한다. 물론 묻힐 정도로 작은 클리토리스의 경우 마찰에 의해 강렬한 오르가즘을 수반하는 경우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나이에도 상관없다

나이가 들면서 발기 부전과 싸워야 하는 페니스와는 달리 클리토리스는 나이를 먹지 않는다. 즉 그 성감 능력은 나이가 들어도 약해지지 않는다.

04 여성 오르가즘의 핵심이다

클리토리스는 페니스 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끝에 말초신경이 대단한 밀도로 집중되어 있다. 많은 연구 결과에 의하면 페니스의 말초신경 밀도의 두배에 이르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따라서 클리토리스는 페니스 보다 자극에 훨씬 예민하고, 그 결과 여성에게는 근본적으로 무한 횟수의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페니스 보다 클 수도 있다!

겉으로 드러난 클리토리스는 페니스 보다 작지만 실제로 페니스 보다 훨씬 클 수도 있다. Journal of Urology에 개재된 논문에 의하면 클리토리스는 골반 안쪽으로 20 cm 가 넘게 자라기도 한다고 한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Love & S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