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즐거워야만 할 섹스, 그 섹스 도중 고통을 호소하는 여성들은 의외로 많다. 당연히 이는 커플의 연애관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문제이다.

물론 섹스 중 느끼는 고통이 정신적인 문제에서 기인하는 경우도 많다. 특히 어렸을 때의 성폭력이나 성희롱을 당하면 그 트라우마는 성인이 되어서도 심각하게 남는다.

그 경우는 정신과의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하지만, 많은 경우 섹스 중 고통은 의외로 단순한 외과적인 원인에서 비롯된다. 가장 흔한 10가지 원인과 그 해결책을 소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버자이너의 외부가 심하게 빨갛게 달아오르고 얼얼할 때

비누, 샴푸,  바디 워시, 마사지 오일 심지어 화장실 휴지 등 개인 용품이 문제일 수 있다. 그곳은 이들 용품에 포함되어 있는 염색 성분이나 향료에 민감하기 때문이다.

해결법 만지거나 로션같은 것을 바르면 더 악화될 뿐이니 안정될 때까지 그냥 내버려둬야 한다. 개인 용품들을 조사해서 어떤 제품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파악하고 가능하면 천연 원료를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하라.

02 그곳이 가렵거나 따갑고 분비물이 있을 때

분비물이 있다면 감염을 의심해 봐야 한다. 만약 분비물이 하얗고 짙으며 심하게 가렵다면 효모균에 의한 감염일 가능성이 높다. 또다른 가능성은 박테리아 감염인데 이 경우는 분비물이 회색을 띄고 엷으며 생선 냄새가 난다.

마지막으로 임질이나 클라미디아 같은 성병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는데 이 경우 별다른 증상이 없이 골반이 아프고 녹색을 띈 분비물이 분출된다.

해결법 효모균 감염이 확실하다면 항진균 크림을 사용한다. 하지만 확신이 없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03 버자이너가 조개처럼 꼭 닫혀 있어 삽입이 잘 안된다.

질 경련의 초기일 가능성이 높다. 질 경련은 본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자궁 근육이 수축되는 증세를 말한다.

그 원인은 아직 불분명한데 성적 학대같은 과거 사건의 트라우마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해결법 우선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확진을 받은 후 조언에 따라 골반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을 정기적으로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4 버자이너가 사하라 사막처럼 건조하다.

여성들이 가장 많이 느끼는 증상으로 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나 불안증 같은 정신적인 것이 원인인 경우도 있고, 약물 복용이 원인인 경우도 있다. 약물 복용은 주로 항히스타민제를 말하는데, 이는 점막을 건조하게 만든다고 알려져 있다.

또 한가지 원인은 호르몬 문제인데, 출산 후나 수유기 혹은 폐경기가 가까왔을 떄 에스트로겐 레벨이 떨어지면서 생긴다.

해결법 우선 윤활유를 사용하라. 실리콘 성분을 쓰는 것이 안전하다. 폐경기에 접어들면서 에스트로겐 레벨이 떨어지는 것은 피할 수 없지만 건조증은 치유될 수 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궁용 에스트로겐 크림을 처방 받으라.

05 삽입 중 자궁 옆벽이 아프다.

난소 종양의 초기일 가능성이 있다. 삽입 중 그의 페니스가 종양을 건드리면 칼에 찔린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

해결법 반드시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야 한다. 폐경기를 지난 여성들이라면 심각한 문제일 수도 있지만 젊은 여성일 경우 종양은 생겨났다가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너무 걱정은 안해도 된다.

06 삽입 중 파트너가 무언가에 부딪친 듯한 느낌을 받는다.

자궁 근종일 가능성이 있다. 근종이 있으면 일반 여성에 비해 3배 이상 섹스 중 고통을 느낄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특히 생리 기간 중 하혈이 있거나 생리가 심하고 복부 아래쪽이 차 있는 느낌이 든다면 근종일 가능성이 높다.

해결법 많은 경우 자궁 근종은 자연 치유가 된다.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면 의사들도 그냥 내버려둘 것을 권한다. 하지만 이 문제가 섹스에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면 간단한 제거 수술도 해법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7  삽입 중 체위에 상관없이 움찔하게 된다.

자궁 내막종일 가능성이 높다. 쵸콜렛 낭종으로도 불리는 자궁 내막종은 자궁 내막이 종괴로 커지면서 발생하며 증세는 완만한 통증부터 격렬한 통증까지 다양하다.

해결법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치료법은 내막의 성장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처방약도 있고 수술하는 방법도 있다.

08  삽입이 깊을 때 격렬한 통증을 느낀다.

삽입이 깊을 때만 통증을 느낀다면 자궁 기형 때문일 수 있다. 정상적인 자궁은 직선이지만 골반쪽으로 갈수록 휘어진 여성들도 상당수 있다.

자궁 기형은 다행히 다른 건강이나 임신 능력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해결법 파트너와 상의해서 너무 깊은 삽입을 피하는 수밖에 없다. 여성 상위인 경우 여성 자신이 깊이를 조절할 수 있기 떄문에 권장한다.

09 회음부가 찌르는 듯이 아프다.

출산 경험이 있다면 출산 시 회음부 절개가 원인일 수 있다. 대부분의 여성의 경우 절개는 자연적으로 아물지만 일부 여성들에게는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해결법 의사와 상담하고 필요하면 재수술을 받아야 한다.

10 버자이나 전체가 까슬하다

과도한 섹스가 원인일 수 있다. 특히 짧은 시간 안에 여러 차례 섹스를 하는 스타일이라면 그럴 가능성이 높다 (부럽다).

해결법 그쪽을 건조하게 유지하고 편안한 옷을 입는다. 하루 정도만 쉬면 다시 즐길 수 있다.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Love & S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