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그녀와의 저녁 데이트. 멀리서 다가오는 그녀에게 반가움의 미소를 짓는 순간 갑자기 그녀가 묻는다. “나 어때?”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여기서 대답을 잘해야 한다. 틀린 그림 찾기도 아니고 달라진게 도대체 뭘까? 헤어 스타일? 새 매니큐어? 아님 옷?

남자에게는 어려운 질문이다. 남자와 여자는 관심사도 다를 뿐 아니라 남자는 여자처럼 디테일에 강하지도 않다. 하지만 그녀가 주목해서 봐주기를 원학는 것이 어떤지를 파악하는 것은 평화로운 연애의 기본이다.

심리학자이자 연애 전문가인 트레이시 토마스 박사는 “단순한 문제다. 여자는 당신과의 관계를 위해서 자신이 시간과 정성을 쏟아부은 그 어떤 것에 주목을 받고 싶어하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다시 말해 남자에게 잘 보이려고 하는 노력, 즉 예쁘게 귀엽게 섹시하게 보이려는 노력을 인정받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그런 노력들의 대표적인 것 네가지를 소개한다. 이 네가지는 그야말로 필수 숙지 사항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섹시한 란제리

여자들이 자신을 위해 란제리를 고를 떄는 실용성과 편안함이 우선이다. 하지만 남자를 위해 란제리를 고를 때는 완전히 다른 얘기 — 섹시함이 우선이다.

자신의 남자를 위해서라면 쏭이나 시쓰루 레이스 브라 혹은 불편한 가터 벨트까지 기꺼이 입는다. 그 모습을 당신에게 보여줬을 때는 극찬을 해줘야 한다.

no1-lingerie

02  새로운 헤어 스타일

여자들이 머리 단장을 위해 쓰는 돈과 시간은 남자들은 상상도 못한다. 롱 헤어에서 숏 커트로 변신같은 큰 변화라면 쉽게 알아보겠지만 미묘한 볼륨의 차이, 색감 등 디테일에도 주목하라. 코팅, 블리칭 같은 헤어 스타일링 용어도 공부해두면 좋다.

no3-hai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새 구두

케리 브래드쇼만 슈 페티시는 아니다. 모든 여자가 그렇다. 또 구두는 여자들이 남자로부터 가장 선물 받고 싶어하는 아이템 중의 하나이다.

특히 구두는 눈에 바로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당신이 그녀의 구두에 주목했다는 얘기는 그녀의 모든 것에 주목했다는 얘기. 그녀를 만나면 그녀의 구두를 살펴보라. 그리고 가벼운 칭찬이라도 한마디 해주라.

no2-heel

04  그녀의 바디

몸매 관리에 대한 여자들의 심리적 압박감 그리고 그를 위한 노력 역시 남자들의 상상을 초월한다. “실루엣이 예뻐졌네?”라든가 “요즘 운동 많이해? 날씬해졌는데?”라는 말 한마디가 그녀에게는 큰 칭찬이 된다.

no4-bod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Date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