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클럽이나 바 혹은 모임에서 마음에 드는 여자를 만났다. 그래서 말을 걸고 싶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무엇을 말해야할까? 그걸 고민한다면 당신은 하수다. 여자에게 말을 거는 일에 있어서 무엇을 말하는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말하는가이다.
여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라. 모르는 남자가 말을 걸어 오는데 그 내용이 100% 귀에 들어오겠는가. 그녀는 당신의 대화하는 태도와 분위기를 통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판단할 뿐이다. 그래서 그런 대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3가지를 소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자신감, 또 자신감
자신감은 내면에서 우러나는 자기애와 자기 확신의 표출이다. 건방짐 혹은 오만함과는 차원이 다르다.
자신감을 표출하는 가장 쉽고도 중요한 방법은 바로 아이 컨택트(eye contact). 그녀의 눈을 응시하고 피하지 말라.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바른 자세. 자세를 곧바로 하고 호주머니에 손을 넣거나 삐딱하게 서는 것을 피하라.
ADVERTISEMENT
02 적절한 제스쳐
적절한 제스쳐는 바디 랭귀지의 하나로서 상대로 하여금 대화에 몰입시키고 공감을 끌어내는 파워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한국 사람들은 제스쳐에 상대적으로 약하다.
제스쳐 없이 대화하는 것은 카카오톡으로 말하자면 이모티콘 없이 채팅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더구나 처음 보는 여자에 말을 거는 것에는 ‘설득’의 요소가 담겨야 하기 떄문에 대화 내용과 부합되는 적절한 제스쳐를 구사한다면 효과는 배가 된다.
뭔가를 설명할 때 두손을 가슴 앞에서 마주 댄다던가, 생각을 할 때 턱에 손가락을 올려 놓는다던가 하는 자연스러운 제스쳐를 만들고 이에 익숙해지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긍정과 열정
마지막으로 대화에 긍정과 열정을 담아라. 시크둥한 혹은 지루해 보이는 표정은 금물이다. 문장 한구절, 단어 하나에도 긍정과 열정을 담아라.
예를들어 “이 칵테일 맛있네요” 같은 단조로운 표현 보다 “이 칵테일 지난 2년 동안 마셔봤던 칵테일 중 최고네요” 같은 표현을 써보라. 최고가 아니라도 상관없다.누가 알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