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혼 법정에서 이혼이 확정되고 나면 무엇을 하는가? 유행에 뒤쳐지지 않으려면 당장 스마트폰을 꺼내 들어야할 지도 모른다.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유행하고 있는 트랜드가 이혼 셀카이기 때문이다. #divorceselfie라는 해시태크로 검색해 보면 그것이 얼마나 크게 유행 중인지 금방 알 수 있다.

In front of the #boulder courthouse. Cheers to the rest of our lives, apart. #divorceselfie

Dreamer. Dancer. Scientist.(@blacktuesday74)님이 게시한 사진님,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셀카를 찍은 커플들의 표정은 한결같이 밝다. 심지어 익살스럽기까지 하다. 마치 “뭐 별거 아냐”라고 말하듯이 말이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이런 셀카는 커플의 공통 친구들이나 자녀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줄 수 있다고 한다. 비록 이혼을 했지만 자신들의 관계는 끝이 아니고 좋은 친구로 남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줌으로써 공통 친구들은 양쪽의 눈치를 보며 굳이 편가르기를 할 필요가 없고 자녀들도 자신의 미래에 대해 불안해 하지 않는다는 것.

Officially divorced

Joelle(@joelle1317)님이 게시한 사진님,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사실 그렇다. 이혼이 인생의 끝도 아니고 비록 잘 되지 않아서 결별했지만 상대방을 원수로 대할 필요도 없는 것이다. 비단 이혼만이 아니라 연애를 하다가 결별한 연인들도 셀카를 통해 주위에 밝은 메세지를 주는 것은 어떨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Art & 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