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하듯이 하는 화학 공부 <케미컬 파티>

0

남녀 사이의 연애 감정을 영어로 ‘케미스트리’라고 하는데 이 말을 실감시켜주는 빵 터지는 동영상이 있다.

동영상은 화학 원소들이 모여 이른바 ‘Chemical Party (화학 파티)’를 벌이는 장면으로 구성, 마치 사람의 파티처럼 원소끼리의 상호 반응을 보여주는데 그 기발함이 탄성과 웃음을 자아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결합력이 약해 염소 (Cl)를 아연 (Zn)에게 빼앗기는 수소 (H). 수소와 결합해서 물 (H2O)을 만드는 산소 (O2). 수소와 강하게 반응, 최대 네개의 수소 원자와 결합할 수 있는 탄소 (C). 비활성 가스 (noble gas)로서 다른 원소들과 결합을 하지 못하는 아르곤 (Ar), 네온 (Ne), 제논 (Xe) 그리고 크립톤 (Kr). 물과 폭발적인 반응을 하는 칼륨 (K) — 이 모든 것이 원소들의 파티에서 남녀간의 케미스트리로 설명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 동영상은 유로 기구 (EC) 내 유명한 여류 화학자 퀴리 부인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Marie Skłodowska-Curie Actions’라는 단체가 기초 과학에 대한 젊은이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제작했다고 한다.

자, 러브앤 독자 여러분. 불활성 기체의 신세에서 벗어나 파티의 탄소나 칼륨이 되어 보자.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Art & 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