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다자이너의 상상력에는 끝이 없다. 올해도 신선한 아이디어와 멋진 디자인으로 무장된 발명품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 중 2015년을 대표할만한 발명품 12개를 소개한다.

01 거울컵

일본의 디자인 팀 D -Bros가 디자인한 것으로 상품명은 왈츠. 컵의 외면이 거울로 되어 있어 컵 받침의 패턴에 따라 컵의 외관도 바뀐다.

1

02 탈착형 구두굽

자가 운전을 하는 여성들의 필수품. 디자이너 타냐 히쓰가 디자인 한 탈착식 구두굽. 다양한 디자인과 함께 모든 굽높이를 갖추고 있다고.

2

2-1

03 물을 절약해주는 수도꼭지

영국의 디자이너 시민 큐의 작품으로 나선형으로 회전하며 쏟아지는 물줄기가 아름다울 뿐 아니라 물을 15%나 절감해 준다고 한다.

3

3-1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4 구형 투명 욕조

러시아의 디자이너 알렉산드라 수코바스키의 작품으로 마치 공중에서 목욕을 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4

05 휴대용 사다리

캐노피스테어라는 이 제품은 어떤 나무에라도 걸쳐 놓으면 사다리가 된다. 돌돌 말아 접으면 심지어 휴대도 간편.

5

5-1

06 키스하는 커피컵 뚜껑

러브앤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한국 디자이너 장우석의 작품. 커피를 마시면서 키스하는 기분을 낼 수 있다.

6

6-1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7 발에 꼭 맞는 스니커

일본 디자이너 하시마토 마사야의 작품으로 신축성 있는 일본의 전통 소재를 사용, 발에 감고 벨크로 (찍찍이)로 고정시킨다.

7

7-1

08 자전거를 위한 방향 표시등

아이젤바이젠의 디자이너 엘너 바다예프의 작품으로 상품명은 ‘Cyclee’. 자전거 안장 아래에 장착해 운전자의 등에 LED를 쏘아주는 방식이다.

8

09 투명(?) 키보드

노키 (Noki)라는 이 제품은 두개의 밴드를 손목에 차기만 하면 손가락의 움직임을 감지, 키포드 입력 신호로 바꿔준다.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리는 것이 문제라고 한다.

9

9-1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0 패턴 롤링핀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정말 쓸모가 있다. 쿠키나 파이를 구울 때 밀가루 반죽을 펴주는 것이 롤링핀. 이 롤링핀은 다양한 패턴을 만들 수 있다.

10

10-1

11 합체형 반지

이 반지들은 m e r r y m e로 알려진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따로 따로 보면 이게 뭔가 하게 된다. 하지만 같이 손가락에 끼워보면 똻!

11

11-1

11-2

12 아기용 안장

세상의 아기 아버지들이 반가워할 발명품. 사용 시 아버지는 완전한 핸즈프리 상태로 스마트폰 사용 등 모든 것을 자유롭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편해서 좋아한다고 한다.

12

12-1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Life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