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키스, 하면 좋은건데 굳이 해야 할 이유를 찾을 필요가 있을까? 이 글을 읽어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다. 그리고 지금보다 더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될것이다.

01 치아가 튼튼해진다

키스가 ‘촉촉한’ 것 임에는 다 자연의 섭리가 있다. 키스는 침샘을 자극, 침의 분비를 촉진한다. 충치를 포함, 대부분의 치아 혹은 구강 질병이 구강 건조증에서 출발함을 감안하면 키스가 얼마나 치아 건강에 좋은지 짐작할 수 있으리라. 침은 또한 치아의 박테리아를 씻어내주고 플라그의 형성을 방지해 준다고 한다.

02 칼로리를 태워준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키스를 할 때 분당 3-6 칼로리 정도의 열량이 소비된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면역체계를 강화한다

사이톰갈로비루스라 불리는 바이러스가 있다. 임신한 여성에게 특히 유해할 수 있는 이 바이러스가 키스를 할 때 극소량 교환되면서 여성에게 일종의 백신처럼 작용, 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다고 한다. 물론 둘 중 한사람이 독감 등 명백한 질병이 있는 경우는 키스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

04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당연한 것 아닌가? 과학적으로도 키스는 옥시토신 분비를 통해 스트레스의 주범인 코르티졸의 분비를 억제한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알레르기를 완화시켜주기도 한다

일본 연구팀의 연구에서 30분동안 키스를 한 커플에게서 알레르기성 재채기나 코막힘을 유발하는 IgE라는 단백질의 분비의 저하가 관찰되었다고 한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Beauty &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