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그녀에게 있어서 섹스라는 것이 당신이 느끼는 것만큼 즐거운 것이 아닐 수도 있다. 6,700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서베이에서 영국의 연구자들은 약 8%의 여성들이 섹스 중 육체적인 통증을 느꼈다고 답했다고 보고했다.

여성들이 섹스 중 고통을 느낀다면 1차적으로는 버자이너 내의 ‘윤활유’ 부족을 의심해 봐야 한다. 실제로 섹스 중 통증을 느낀 여성의 45%가 버자이너 내부의 건조함을 느낀 적이 있다고 답했으니 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하지만 섹스 중 느끼는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정신적인 요소와 육체적인 요소가 모두 있는데 (러브앤 기사 “섹스가 고통스러울 때, 10가지 문제점과 그 해결책” 참조) 심각한 경우 전문의의 상담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섹스 중 통증을 경험한 여성들은 섹스를 통해 흥분하거나 오르가즘에 이르기가 어렵고 종국에는 섹스에 무관심하게 되기 쉬운데, 여성 입장에서는 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칠까봐 이같은 사실을 파트너에게 이야기를 잘 안한다는게 문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런 문제에 대해 남성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첫째, 세심한 배려를 해야한다. 편안하게 섹스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전희에 충분한 시간과 정성을 들인다. 또 삽입 시 ‘뻑뻑함’을 느낀다면 윤활유를 사용할 것을 적극 고려해 봐야 한다.

둘째, 그녀와 소통을 해야한다. 무엇보다도 그녀가 섹스에 있어서 에로점을 편하게 말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대화를 유도하고 그녀의 이야기를 경청해 주어야 한다.

0

LOVE& SPECIAL

바이럴 영상을 통해 보는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연인들의 사회적 거리 지키기 ❤❤❤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스마트폰만 보는 남친 응징법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술 퍼먹고 새벽에 들어온 남친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좋아하면서도 선을 넘지 못하는 남녀

더보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 Story

More from Love & S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