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연애에 있어서 섹스도 중요하고 궁합도 중요하고 하지만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단 한가지 있으니 그것은 바로 ‘소통’이다. 행복한 커플이란 소통을 잘 하는 커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하지만 소통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실제로 소통을 잘하는 커플은 그리 많지 않다. 소통에도 기술이 필요한 법, 그 가장 기본이 되는 기술 3가지를 소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당신의 감정, 특히 원하는 것을 분명히 얘기하라

얘기를 안하면 파트너는 모른다. 특히 여성들은 원하는 것을 얘기 안해도 남성들이 ‘알아서’ 알아주기를 기대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몰라주면 화를 낸다.


파트너가 알아서 알아주면 좋겠지만 그러기를 당연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내가 얘기하지 않으면 모른다고 생각하고 좋건, 싫건, 기쁘건, 화가 나건 당신의 감정을 분명히 얘기하라.

 

02 전적으로 솔직하라

당신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조차 솔직하지 못한다면 그 누구에게 솔직할 수 있겠는가? 많은 경우 커플간의 거짓말은 상대방의 감정을 배려한 이른바 ‘하얀 거짓말 (white lie)’, 즉 선의의 거짓말이다.

하지만 아무리 선의로 한 거짓말이라도 당신이 거짓말을 한 것을 알게되면 파트너는 이후 당신의 말을 전적으로 신뢰하지 않게 될 것이다. 이렇게 사소한 불신이 쌓이면 정작 중요한 일에 대해 진실을 얘기해도 파트너가 신뢰해 주지 않는 사태가 발생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말만 하지말고 꼭 들으라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존중이다. 당신이 진지하게 자신의 말을 경청해 주고 있다는 사실을 파트너가 깨닫는 순간 대화는 90% 이상 성공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상대방의 얘기를 경청하라. 그리고 경청하고 있다는 사실을 표현하라. 상대방이 얘기할 때 고개를 끄덕여 주고, “맞아 그건 그래”라고 맞장구를 쳐주라.

0

LOVE& SPECIAL

바이럴 영상을 통해 보는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연인들의 사회적 거리 지키기 ❤❤❤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스마트폰만 보는 남친 응징법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술 퍼먹고 새벽에 들어온 남친
  • [연애라는 이름의 전쟁] 좋아하면서도 선을 넘지 못하는 남녀

더보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 Story

More from Love & S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