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흔히 속궁합을 이야기 한다. 섹스가 연인 관계에 중요하고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좋다는 것일까?

여기 섹스 후 그녀에게 일어나는 5가지의 변화를 소개한다. 읽고나면 아마도 오늘밤 꼭 섹스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될 것이다.

01 그녀에게 더 끌린다

섹스에 의해 분비되는 페로몬 때문이다. 페로몬은 이성 파트너를 성적으로 흥분시킨다. 다시 말해, 그녀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그녀의 향기를 많는 것 만으로도 삶의 활기를 느낄 수 있다.

02 그녀는 더 행복해 보인다

최근 콜로라도 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주기적인 섹스는 행복에 대한 수용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즉 한달 동안 섹스를 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한달에 최소 2-3회의 섹스를 하는 사람들은 55%나 높은 행복 지수를 보였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그녀는 더 예뻐 보인다

미네소타 대학의 빈 로빈슨 박사에 의하면 인간의 몸은 섹스에 의해 두가지 중요한 변화를 겪는다고 한다. 하나는 근육이 긴장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몸안의 혈류량이 증가하는 것이다. 이 변화는 모두 여성 호르몬이라 불리는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촉진하는데 그 결과 여성들이 더 예뻐 보이게 된다는 것.

04 그녀는 잠을 더 잘잔다

오르가즘을 느낀 여성들은 프롤락틴이라 불리는 호르몬의 분비가 30% 증가학 되는데, 이 호르몬은 졸음을 촉진하고 숙면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그녀의 요구 사항이 줄어든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이런저런 요구와 기대가 많기 마련인데, 이런 것들은 파트너와의 연결감을 확인하고 안심하기 위한 기본적인 본능이다.

섹스를 통해 증가되는 옥시코신은 연인간의 연결감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으로서, 이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면 파트너와의 충분한 연결감을 느끼게 되기 때문에 굳이 요구와 기대가 필요없게 되기 때문이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More from Love & S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