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연애 기간 중 서로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사실은 정신적인 그리고 육체적인 친밀감에 있어서 큰 도전이다. 그래서 그 힘든 여정을 경험한 사람들은 장거리 연애라면 지레 머리를 절레절레 흔들기도 한다.

하지만 그 상대방이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장거리 연애가 아무리 힘들더라도 기꺼이 감수할 가치가 있을 것이다.

그런 연인들을 위해 장거리 연애 시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중의 기본 사항 9가지를 소개한다. 대부분의 사항이 ‘신뢰’에 관한 것들이다. 모든 연에에서 신뢰가 중요하겠지만 장거리 연애에선는 특히 그러하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상대방을 방문하지 말고 상대방의 집을 방문하라.

자주 보는 것이 최상이므로 가능한 한 서로 자주 방문하는 것은 기본. 하지만 단지 여행을 가서 휴일을 같이 보내는 정도로 생각하지 말고 가능하다면 상대방의 집에서 머무르라. 상대방이 올 때도 마찬가지. 내가 사는 곳을 보여주고 머무르게 해 줌으로써 내 생활이 투명하고 아무것도 감출 것이 없음을 알려줄 수 있다.

02 지나칠 정도로 공유하라

보통 연인들 사이라면 지나친 공유는 금물일 수도 있지만 항상 그들보다 뭔가가 부족한 장거리 연인이라면 얘기가 다르다. 떨어져 있으면서 연결감을 만들고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대화. 밤이면 당신의 하루 일상을 상대방에게 얘기하고 상대방 얘기를 들으라.

관련기사
떨어져 있어도 연인의 심장 박동을 느끼게 해주는 반지
연인의 심장 박동을 들려주는 웨어러블

03 매일 화상 전화를 하라

이것도 보통 연인들에게는 금물일 수 있지만 장거리 연인들에게는 필요하다. 서로의 얼굴을 맞댄다는 것은 대화가 줄 수 없는 깊은 친밀감을 준다. 단 너무 길지 않게 1-2분 정도로 하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4 사진을 자주 보내라

사진은 당신이 경험한 것들을 가장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다. 상대방에게 아무 것도 감출 것이 없다는 메세지도 줌으로써 신뢰를 강화시킨다.

05 항상 배우려고 노력하라

그가 요즘 즐겨 마시는 맥주는 무엇인가? 그녀가 요즘 즐겨 보는 드라마는 무엇인가? 보통 연인들이라면 굳이 노력을 하지 않더라도 알 수 있는 일이지만 장거리 연인들은 관심을 가지고 배우려고 노력해야 알 수 있는 것들이다. 배우려는 노력을 소홀히 하지 말라.

06 상대방의 노력을 인정해주고 감사하라

장거리 연애는 일반 연애보다 노력이 필요하다. 통화를 하거나 채팅을 할 기분이 아니더라도 상대방을 위해 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반대로 상대방도 나를 위해 그런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Don’t take him/her for granted (그 혹은 그녀가 노력없이 그냥 주어지는 존재로 간주하지 말라)” — 이 말은 모든 연애에 통용되는 말이지만 장거리 연애에서는 특히 그렇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7 섹슈얼한 상상력을 발휘하라

떨어져 있다고 섹스가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다. 섹스팅도 좋고 상대방에 대한 야한 상상, 섹슈얼 판타지를 서로 이야기하는 것도 좋다. 이 모든 것이 만나서 실제 섹스를 할 때 친밀도를 훨씬 높게 해준다.

관련기사
사이버 섹스, 여기까지 왔다

09 카운트다운을 하라

장거리 연애에도 시한은 있기 마련이다. 예를들어 유학이라면 2-4년, 해외 파견이라면 1-2년 등처럼 말이다. 자신의 장거리 연애에 대해서 타임시트를 만들고 그 끝을 향해서 카운트다운을 하라. 그리고 그 중간 과정마다 중요한 플랜과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

10 각자의 시간을 즐겨라

장거리 연애에서는 아무리 노력을 하더라도 같이 있는 시간보다 각자 따로 있는 시간이 훨씬 많기 마련. 각자의 시간이 힘들고 괴로운 일로 가득 차 있다면 같이 시간에도 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 떨어져 있는 시간을 소중히 하고 가치있게 그리고 즐겁게 보내려고 노력을 하라.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Date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