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약, 기구, 수술 등으로 치료한다. 평소 먹는 음식 중에 발기를 돕는 건 없을까? 미국 건강 매체 ‘웹엠디'(WebMD)가 정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커피

남성의 성생활에 활력을 주는 음료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2~3잔 커피를 마시면 발기 부전을 겪을 위험이 줄어든다. 카페인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덕분이다. 같은 이유로 차를 마셔도 도움이 된다.

02 다크초콜릿

혈행을 개선하고 고혈압을 다스리는 플라바놀 성분이 풍부하다.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돕는다. 발기부전약에 들어가는 성분이다. 다만, 초콜릿은 지방이 많아 과식하면 해롭다. 한 번에 1온스(28g) 정도씩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먹는 게 좋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포도 주스

포도 주스도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돕는다. 입맛에 맞지 않으면 석류 주스도 좋다. 석류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해 갱년기 여성에 좋은 과실이지만, 남성의 발기부전을 개선하고 전립선암을 예방을 돕는다.

04 수박

수박에 풍부한 시트룰린 성분은 혈관 이완을 돕는다. 비아그라 등 발기부전약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효과와 비슷하다. 수박이 성욕을 돋운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많아 심장, 전립선, 피부 건강에 좋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고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혈관을 이완, 심장과 음경으로 향하는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고추는 또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06 올리브유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돕는다. 몸에 이로운 단일불포화 지방이 풍부해 몸에 쌓인 해로운 콜레스테롤 제거를 돕는다. 이런 작용은 원활한 발기를 돕는 토대가 된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Beauty &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