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지난달에 다녀온 커플링 만들기 홍대 반지만들기 카페에요.
1

 
실은 저, 주얼리 디자인 공부 했었거든요.  오랫만에 작업실보니 두근두근 쿵쿵​…
2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진 반들기 과정, 공부할때 엄청나게 매일 해왔던 것들인데 몇년이 흐르다보니 너무 새로워서 더 긴장…원하는 디자인을 고른 뒤, 아이스아메리카노도 주문하고, 견적 작성중~!!!​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적당한 높이의 우리 둘의 반지호수에 맞는 길이로 잘려진 은판이 손에 쥐어짐. 요놈이 이제 반지가 되는 과정이에요.
4

 
은판을 톱으로 잘랐기 때문에 거칠거칠해져있어서 양끝을 일자가 될수 있게 줄로 열심히 다듬는 중.평평하게 반듯하게 일자가 되도록 정리해줘서 기다란 은판을 둥글게 말아서 반지모양으로 붙일수 있어요.

반지만들기 카페는 서로의 반지를 만들어주게 되있더라구요. 그래서 서로의 반지를 만들 생각에 더더 초집중 정성 가득 사랑 가득.
5

 
잘 다듬어진 은판은 반지모양으로 구부려서 붕사를 발라줘요(붕사는 반지를 땜하기위한 용액이예요. 붕사를 바른뒤 은가루를 올려 뜨거운 불에 녹일때 은이 녹으면서 벌어진 틈이 메꾸어지며 붙게 되요!!​
6

 
붕사를 바른뒤 은가루 놓아주고…​
8

센불에 땜 녹이기 시작~! 순식간에 가열되어 벌어진 틈사이로 은가루가 녹아 스며 들어요. 취이이익~~~~~~~~ 뜨거워진 반지는 찬물에 한번 식혀 주시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

9

내 손가락의 사이즈에 맞을때까지 망치로 두드리며 사이즈 늘리기…
11

 
손가락호수에 맞게끔 다 두드려지면 거친면적들을 곱게 줄로 다듬어주기. 어느정도 정리가 되면 고운 사포로 다듬어주고 광내고 마무으리~~~ 반지에 있는 검은 둘레는 톱으로 홈을 판뒤 검정색 유약?? (맞나 ㅋ)을 칠해줬어요.
1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고심끝에 결정한 우리의 문구 “I got your back”. 두개의 반지에 레이저 각인 완성.
14

 
이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 둘만이 간직하고 느낄 수 있는 마음이 가득담긴 커플링 완성~~~ 시간은 두시간 남짓 걸렸어요. 함께 땀흘리며 만든 보람이 있어 더 의미있는 커플링 만들기 쇼윈도에 진열된 반짝이는 그어느 반지보다도 값진 커플링이 아닐까 싶어요.

반지만들기 홍대점: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64-26 정명빌딩 6층 Tel 02 336 6620
[tb_google_map language=”ko” address=”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64-26″ zoom=”15″ height=”280px”]

김보화
대학에서 보석 디자인을 전공했고 현재 화장품 개발 벤쳐기업에서 소셜 마케터로 일하고 있다. 네이버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Place